기술은 교육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 변화에 준비가 되어있습니까?

 

사회와 전문적인 세계는 기술의 성장과 4차 산업혁명의 시작으로 계속 진화하고있습니다. 이는 교육계에 막대한 영향을 미쳐 많은 트렌드를 이끌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을 능동적으로 수업에 참여 시키려면 교육자들이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이러한 최신의 변화와 주요 요소들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이러한 트렌드을 이해하는 것은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교사가 이러한 최신 교육을 동향을 구현하기 위해 알아 두어야 할 5가지 가장 중요한 추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계의 기술적 동향

지난 20년간 기술의 폭발적 발전은 교육 부문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컴퓨터와 인터넷은 학생들이 정보에 접근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수업까지도 바꾸어놓았습니다. 2017년 가을에는 학위를 수여 고등교육 기관의 원격 학습 과정에 650만 명이 넘는 학생들이 등록했습니다.

 

기술역량의 성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미디어와 학습 도구를 인터넷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새로운 동향은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철저한 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는 교사와 기관에 많은 장단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기술은 학생들이 의사소통 기술을 배우도록 장려하지도 않고 전통적으로 교실에서 학우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예전 방식으로 한 그룹의 리더십은 유기적으로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은 또한 교사들의 어떻게 가르치는 지도 바꿔놓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교사와 직접 대면하지 않은 상태에서 강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짜는 것을 어려워 할 수도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온라인 강의실과 기술이 주입된 강의는 강사와 교육 기관에 풍부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많은 교사들은 학습 일정에 훨씬 유연함을 금방 알게되며 학생들이 강의를 라이브나 녹화 버전으로 나중에 볼 수 있는 이런 혜택을 교사들은 높이 평가합니다. 

 

온라인 과정은 교사가 다양한 학습 스타일에 맞춰 편의를 제공 할 수 있는 능력도 커집니다. 상급 학생들은 수업의 흐름을 깨지않고 추가 자료를 제공받아 더 깊이 들어가도록 장려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학습 관리 시스템을 배움으로써 교사들은 학생들의 학습 진행 정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라이브나 녹화된 수업에 얼마나 참여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효율적인 추적 시스템을 통해 교사들은 필요에 따라 보다 시기 적절한 코칭을 할 수 있습니다.

 

  1. 고등 교육의 주요 흐름 – 의사소통 훈련 

미래의 직업 보고서에 따르면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 인력 관리 및 창의력은 직장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에  포함됩니다. 고용주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고 리더십을 발휘하는 방법을 아는 전문가를 만나고 싶어합니다.

 

학생들을 미래의 직업에 대비시키기 위해 학교는 학생들이 이러한 분야가 장려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절한 훈련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미 논의했듯이 온라인 강의가 발전함에 따라 이는 교사들에게 어려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교육자들은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으로 스크린을 들여다 보고 있는 시간과 의사소통과 협업의 기술들이 성장하도록 학생들끼리 대면하여 함께 작업을 하도록 장려하는 것의 중요성 사이의 균형을 잡는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을 장려하기 위한 방법을 발견한 기관은 이것이 곧 여러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졸업생의 성공률을 향상되어 이어 후배들의 취업률이 다시 높아지는 선순환을 만들고 이런 기관은 고등교육 내에서 경쟁의 우위를 점할 것입니다. 

 

  1. 학생 동향 : 주의력 감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학생들의 주의력의 정도도 바뀌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가 모바일 혁명이 막 일어나기 시작한 2000년과 그 이후 2015년에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주의력을 기울이는 시간은 12초에서 무려 4초나 줄어든 8초가 되었습니다. 이 놀라운 감소는 기술과 그 기술이 제공하는 끊임없는 자극의 탓으로 여겨집니다. 

 

주의력의 변화는 세대를 구분하는 훌륭한 척도로도 쓰입니다. 예를 들어, 손끝에서 이런 기술들을 접하며 성장한 밀레니얼 세대들은 그 이전의 X세대와 베이비붐 세대와는 확연히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는 콘텐츠가 매력적일 때는 과거 세대보다 더 오랫동안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있지만해당 콘텐츠가 흥미롭지 않으면 가장 먼저 스피커를 꺼버리기도 합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을 유지하려면 콘텐츠는 훌륭한 시각적 효과와 함께 흥미로운 스토리 라인을 가져야합니다. 이 젊은 그룹은 다른 연령 그룹보다 자신에게 관심있는 콘텐츠의 이야기와 시각적 특성에 더 관심을 갖습니다.

 

주의력의 차이는 행동에서도 드러납니다. 밀레니엄 세대 중 77%는 자신의 관심을 끌만한 것이 없을 때 핸드폰을 만질 것이라고 응답했지만 65세 이상 그룹에서는 10 %만이 동일한 대답을 했습니다. 

 

이러한 주의력의 변화는 강사가 수업을 조정하고 학생들이 계속 참여하는 방법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교사는 많은 수가 밀레니얼 세대일 학생들의 관심을 끌며 코스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과 속도를 찾아야 합니다. 그들의 코스 디자인은 강력한 이야기와 비주얼의 중요성을 염두해두어야 합니다. 

 

그러나 학생들이 시각적이며 매력적인 자료를 앞에 있을 때 주의 더 깊게 기울일 수 있는 잠재력도 가지고 있음을 잊지 마십시오. 이 현대의 학생들은 도전을 받고 싶어하며 상호작용을 중요시 하며 이러한 학생들과 관 계 맺는 방법을 터득한 교사들은 교실 성장의 기회를 제시 할 수 있습니다.

 

  1. 학습 촉진 vs 교육 촉진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교사와 학생 그리고 교실의 관계가 바뀌었습니다. 오늘날 학생들은 풍부한 정보를 통해 엄청난 양의 사실과 지식을 독립적으로 찾아볼 수 있는 도구를 갖고 있고 이러한 환경에서 하향식 전달 방법을 덜 중요합니다. 대신 교사들은 이제 더 큰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학생들이 학습 방법을 배우고, 배우는 것 자체를 사랑하며 찾은 정보를 이해하는 방법을 아는데 도움이 되어야 하는 위치로 진화했습니다.

 

이것은 지도력과 문제 해결의 기술을 연구해야하는 교사들에게 몇 가지 과제를 제시 할 수 있습니다. 대화를 장려하고 팀워크를 중요시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방법을 배워야합니다. 최고의 교사는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주도권을 갖도록 도울 수 있는 교사입니다.

 

교사가 학생들의 학습 과정에 더 많이 참여함에 따라 교사의 교육 효과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있는 위치에 있게 됩니다. 강의실에서 이러한 기술을 육성하고 촉진 할 수있는 능력은 강의가 자료를 통해 이동함에 따라 빠르게 드러날 것입니다. 단순히 지식 전달이 아닌 학생 개발에 더 집중하고 싶은 교사들에게 이 새로운 모델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평생 학습 트렌드

각 산업 혁명은 놀라운 방식으로 일과 직업의 본질을 바꾸었습니다. 현재의 4차 산업혁명은 엄청난 기술 진보로 인해 사람들의 업무 수행 방식이 변화하여 일자리의 50 %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환경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는 전문가는 끊임없이 배워야 하고 이제는 그들이 직업 경력 전반에 걸쳐 얻은 교육이 직장 생활에 필요한 전부라고 가정 할 수 없습니다.

 

대신 학위를 취득한 후에는 지속적인 학습이 이루어져야하고 이를 위해서는 교육 기관과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자체 개발 사고 방식을 만들어야합니다. 교실은 학생들이 자신이 선택한 분야에서 계속 배우고 참여할 수 있도록 자가 학습 기술을 가르쳐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을 습득하는 방법을 배우는 학교는 경력 전반에 걸쳐 동창들과 계속 연락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이전 학생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새로운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학습 과정을 제공 할 수 있으며, 필요한 지원과 교육을 위해 계속해서 학교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교는 변화하는 전문 분야에서 동창들이 번창 할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그램과 성인 학습 기회를 만들면서 학교가 성장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술이 사회를 변화시키면서 사람들이 직업 경력을 쌓고 준비하는 방법에도 극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극복하는 방법을 배운 기관은 성장과 성공을 위한 입지를 다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