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업 2기 기업 주식회사 체험왕

 

체험왕은 어린이들에게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든 역사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과 찾아가는 방문 체험 학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역사 교육과 ICT 체험 프로그램을 융합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이해하도록 지원합니다. 연령대와 목적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와 수업 방식으로 학습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인기가 있었던 수업은 역사적 사실이나 인물에 관련된 음식을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 예를 들어 ‘녹두장군 전봉준’에 대한 수업입니다. 학생들은 녹두의 싹이 숙주인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녹두와 콩을 직접 보여주면서 차이점과 특징을 알려주고, 전봉준 장군이 키가 작아 녹두장군이라는 별명이 붙었다는 이야기도 담아내며 녹두빈대떡을 함께 만들어 먹습니다.
이런 체험 수업은 학생의 만족도도 높고 역사 이야기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게 됩니다. 한편, 4차 산업혁명 교육의 요구가 커지면서 ICT 융합 교육은 최근 3년간 가장 수요가 많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역사교육 후 3D 펜을 사용해 토퍼를 만들거나 디오라마(3차원 실물 또는 축소 모형)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배운 역사 지식을 3D 펜으로 구현해 내며 재미를 발견하고, 그것을 토퍼나 디오라마로 완성해 전시하자 학생들도 높은 성취감을 보였습니다. 2020년도부터는 학생들이 새로운 영상 콘텐츠를 만드는 것으로 내용을 확장했습니다. 거리 두기 단계가 격상되었지만, 역사 강의를 들은 학생들은 훌륭한 콘텐츠 제작자가 되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오감을 만족시키면서 재미있고,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수업이 가장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