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의 관심으로 진행이 된 구글 I/O 2015 참석 시간이 9시임에도 불구하고 80여명의 많은 인원이 모였습니다! 두시간 전부터 와서 기다리는 참석자도 있어서 구글 I/O 2015가 얼마나 큰 관심을 받고 있는지 새삼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구글 코리아에서 후원하고 홍합밸리가 주관하는 개발자를 위한 날을 만들었습니다. 행사 안내부터 시작하여 여러가지 이벤트, 사진 전시, 개발자를 위한 토크쇼, 구글 I/O 기기, 비디오 게임 대전, 아이디어 톤 등 구글 I/O 2015 본 행사 전 많은 즐거움을 가진 행사들을 홍합밸리 측에서 지원을 했습니다.

앞서서 열린 서울시 상생경제 데모데이를 뒤이어 한 행사라서 쉴틈없이 이어졌지만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임해줘서 더 짜임새 있는 개발자 축제가 되었습니다. 가장 집중하였던 것은 게임대전도 아니오 바로! 아이디어 해커톤이었는데요! 이름과 다르게 간단하게 자신의 의견을 도출하고 팀을 만들어서 의견을 하나로 모아서 그 문제에 대해 해결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정말 한명한면 집중하며 열띤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말이죠 !

구글 생중계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상당수의 인원들은 너무 피곤해서 잠이 들거나 집에 가는 분들도 있었는데요 남은 30여명의 열정적인 사람들이 모여 구글 생중계를 시청하며 안의 내용에 대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본 행사가 끝이나고 남은 사람들이 모여서 미처 하지 못했던 이야기와 함께 아이디어를 나누는 그룹을 만들어서 새벽6시가 되어서야 행사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말 성황리에 끝이 났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앞으로의 계획과 아이디어를 나누며 떠났고 관심 있는 개발자들이 모여서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해서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10대 초반의 어린 친구도 있었고 60대가 넘어 젊은 청년들을 응원하고 경험을 나누어줄 어른도 있었습니다. 다양한 연령대가 온만큼 새로운 이야기와 즐거움을 남겼습니다.

홍합밸리에 대한 의견도 많이 나왔습니다, 앞으로 개발자 모임 또는 아이디어를 만드는 공간이 된다면 더 좋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홍합밸리는 앞으로 이런 많은 공간을 만들어 가려 합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