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CEO들은 성공한 CEO들의 방법을 모방하려고 하거나, 좀 더 돈을 빌릴 수 있는 사업계획을 생각하는 것 같은 머리중심적인 사업계획이 제일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전통적이고 사고방식을 중시하는 머리중심적인 사업계획은 요즘 효과가 없다. 열정이 없고, 이유와 논리만을 강조하는 계획은 목적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그리고, 계획을 미리 내다보는 것은 모든 변수들을 실현할 수 없을 것이다.

 

항상 효과가 있을 사업 계획은 머리 중심적인 접근에서 시작되는데, 이것은 CEO들이 가지고 있는 감정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의미한다.이 계획은 변화를 용인할 뿐만 아니라 그들을 올바른 길로 이끌어 줄 변화의 성장에 의존할 것이다. CEO들은 사업계획을 짜기 전에 ‘꿈꾸는 방(Dreaming Room)’을 활용한다. 이 ‘꿈꾸는 방’은 회사를 위해 당신의 비전을 소중히 여길 것이다. 누가 이득을 볼것인가? 왜 회사를 세우는가? 그것이 세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그 진정한 감정을 이해한 후에만 전략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어야만 한다.

 

항상 효과가 있는 사업 계획과 전통적인 사업 계획은 계획에 포함되는 느낌 사이에 차이가 있다. 그것은 바로 모든 CEO들의 태도와 그 모든 차이를 만들 계획과의 관계이다.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