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인 요즘에는 Dropbox, Google Drive, iCloud같은 다양한 공유 툴들이 있다. 하지만 만약 커맨드 라인 (Command Line)에서부터 빠르게 공유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래서 개발자, Remco Verhoef는 Transfer.sh. 를 만들었다.
기본적으로, 이 Transfer.sh. 서비스에는 커맨드 라인 중에 하나인 curl 로 보낼수 있는 휴지통이 있는데, 보내진 파일은 직접 삭제하기 전까지는 14일동안 유지된다. Verhoef가 이 애플리케이션을 만든 이유는 자신의 로그 데이터를 다른 사람과 ssh 쉘 안에서 공유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했기 때문이었다. 그는 다른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서버를 운영하도록 장려하고 싶었기 때문에 그 프로그램 자체가 공개하였으나, 사업 모델이 없기 때문에 사이트를 유지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한다.

 

플랫폼 자체도 그렇게 안전하지 않은데, 왜냐하면 이것의 목적은 편리성이기 때문이다. Verhoef는 업로드 하기 전에 gpg을 통해 파이프 파일을 만들기를 추천했다.

 

Verhoef의 팀을 좌절시키는 것은 그 시스템이 맬웨어, botnet, 그리고 다른 해로운 코드들을 보내는데 사용되고 있다는 것이다. 팀은 상황을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플랫폼은 많은 사람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다.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