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vin Kajitani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세상을 개선하는 데 열정적인 사람이다. Akira Fukabori와 함께 그는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또한, Kevin은 2016년 X-Ray 시각 장애인 정상 회의에서 1등을 차지했다. 또한, Kevin은 현재 지구상의 75억 인구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사업과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이 기사는 기술이 어떻게 형성되고 있는지, 플랫폼 경제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그리고 미래에 무엇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아바타와 이면의 임무

사람은 세계에 기여하는데 사용될 수 있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Kevin은 이러한 다양성이 우리 사회의 발전을 촉진한다고 믿는다 그는 비록 사람의 지성이 세상을 바꿀 수 있지만, 거기에는 제한이 있다. 잠재적으로 지적인 사람들이 접근하는 것을 막는 것은 서로 간의 부와 지식의 한계를 야기할 것이다.

 

가능한 것을 재 이미지한 것, 아바타

항공사인 ANA는 승객들에게 사업과 탐험을 위한 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해 왔다. 하지만, 서비스는 인정 받고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무료 교통 수단을 제공할 수는 없다. 오늘날 항공 산업은 올해 세계 인구의 10%미만을 운송했다. 이를 통해 Kevin Kajitani와 Akira Fukabori는 새로운 형태의 교통 수단인 아바타를 개척하고자 했다.

 

아바타 정의

물리적으로 다른 장소로 순간 이동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가상 현실의 기술은 유사한 생각을 성취할 수 있다. 단순히 보는 것이 아니라, 오감을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장소로 의식을 옮기는 것을 상상해 보자. 비록 기술이 완전히 개발되지는 않았지만, 현대 기술은 그 아이디어를 실현하기에 가까워지고 있다.

 

아바타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이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의 의사들이 치료를 수행하거나 선생님들이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들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 이 아바타는 전문가에게 전화를 거는 대신, 각각의 전문가가 와서 환경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이 기술을 통해 전 세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직접 체험한 지식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있는 경우, 일반 사용자가 표시하여 상황을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도 있다. 놀랍게도, 아바타의 기술은 우리가 이미 5가지 감각과 의사 소통을 위한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까이 있다. 현재로서는, 유일한 장애물은 한 사람의 의식을 다른 위치에서 아바타로 옮기는 것이다. 최근, ANA는 세계 최초의 범용 아바타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 세계의 팀들에게 1천만달러 규모의 아비타르 XPRIZE를 출시했다.

 

도시에 미치는 영향

아바타를 연구하고 시험하고 개발한 지 수개월이 지난 후에, Kevin은 가장 간단한 아바타 서비스도 우리의 세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리고 이 떠오르는 아바타 산업은 공유 경제에 기반을 둘 것이기 때문에, 그는 세계에 큰 공헌을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전체적으로, 아바타는 전 세계 모든 지역의 도시들이 그들의 자원을 공유하는 것을 허용할 것이다.

거의 모든 경우에, 새로운 기술은 거짓 현실을 창조하거나 인공 지능과 상호 작용함으로써 사람들을 다른 것으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아바타는 좀 더 인간적인 면을 지니게 되고 나아가서 아바타는 곧 인간의 연장이기 때문에 다를 것이다.

 

White Paper

도시 시대의 지속 가능한 성장

무엇이 2030년에 도시를 경쟁력 있게 만들 것인가? Pieter Van De Glind와 Harmen van Sprang이 PieterdeJong 이 저자인 White paper는 도시의 미래와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한 모든 것, 그리고 가치 생태계의 시대에 대해 모든 도시가 고려해야 할 실질적인 권장 사항을 알려준다.

 

도입

도시는 사람의 미래다. 10년 전에는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이 도시에 살고 있었고  도시들이 전 세계 GDP의 80%이상을 차지한다. 그리고, 21세기 중반에는 지구상의 인구 10명 중 7명이 도시에 살게 될 것이다. 때문에, 세계적인 기업들은 이미 국가보다 더 많은 전략을 계획하기 시작했다.

 

플랫폼 경제의 현재의 상승은 새로운 시대의 출현을 의미한다. 그 과정에서 사람은 산업 혁명에서 시작하여 디지털 혁명으로 끝나는 산업 혁명과 정치 혁명을 만날 것이다. 가치 사슬의 시대는 디지털 혁명에서 시작된다.이제 막 시작했을 뿐이지만 2030년까지 OECD국가들에 걸쳐 두드러질 가치 생태계의 시대를 말한다.

 

첫번째 권장 사항들

경쟁이 덜한 도시들과 경쟁이 치열한 도시를 구분하는 주요한 차별화 요소는 사람과 기계 모두를 번영하게 하는 그들의 능력이다. 인간과 기계의 균형을 통해 인력과 기술 공급은 다음에 의해 요구된다.

 – 시정을 어떻게 조직할 것인가에 대한 명확한 비전과 미션 계획

 – 공무원들이 다른 이해 관계자들과 쉽게 협업적인 공동 작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계획.

 – 도시 정부가 어떻게 국제 시민들에 대한 대중의 접근을 가능하게 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과 조치.

 – 물리적 인프라와 디지털 인프라 모두를 관리하고 투자하는 도시 계획 전략.

 – 공무원들에게 지침을 주기 위한 장기 계획.

이러한 권고 사항을 적절하게 이행하면 다음 권장 사항 집합의 기초가 마련된다.

 

두번째 권장 사항들

 – 증가된 교육 기회를 통해 숙련된 직원을 개발

 – 작업자의 기술 수준을 모니터링하고 기술 부족을 예측하는 대시 보드 마련.

 – 위 기술들을 통해 모든 기술 수준의 거주자가 시에 기여할 수 있는 계획 전략을 제안.

 – 사회 복지 사업을 비롯한 도시 사람들에게 디지털 혁명을 도입할 계획.

 – 시민들을 위한 명확한 현재와 미래의 경제 계획.

 – 시민들에게 그들의 이익을 탐구하도록 허용.

 – 가장 취약한 노동 시장의 지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포괄적인 지역 노동 시장 계획을 수립.

 

궁극적으로, 사회 및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도시의 생산성은 도시의 요구를 연결하고 지방 자치 단체가 시민들에게 필요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더 많은 정보를 보려면, 이 링크를 참고하자.

 

출처: Sharing City Magazin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