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목요일 저녁 6월 5회차 투어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투어데이에는 5월에 진행한 투어데이에 이어서 “미리 계획하는 내일로 기차여행”이라는 주제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1기 인원들 14명과 2기에는 9명의 인원이 와서 내일로 기차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 시켰습니다.

2기에는 1기와는 다르게 모든 인원이 대학생이나 직장인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아직 내일로를 가지 못했고 가보지 못한 사람들이 많이 와서 그런지 강연을 듣는 열정을 남달랐습니다.

1기때와는 조금 다르게 강연을 4개를 준비하였습니다. 기본 발권방법, 내일로 준비할때의 방법, 그리고 내일로 코스짜기 마지막으로는 1기의 사람들과 2기의 사람들이 모여서 함께듣는 주요 도시들 알아보기 라는 것을 만들어서 함께 이야기 하고 도시에 대한 볼 만한것과 맛집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었습니다.

 

 

이번 강연의 큰 특징이 있다면 직접 여행을 간사람이 컨설팅을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입니다. 1기때도 직접 지도를 통해 정보를 나누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었는데요 2기 모임때는 계획을 짜는 한명한명을 찾아가서 이야기하고 도움을 주었습니다.

여행 계획을 짤 때의 기대감과 열정은 무척 뜨거웠습니다. 이번 강연은 더 그랬는데요 1기때는 9시 반에 마치고 2기 모임은 10시 40분까지 여행계획을 짜보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었습니다.

다음 3기모임도 계획중입니다. 기회가 나는데로 많은 참석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