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자몽, 복합문화공간 선유도 스페이스 오픈

 

1인미디어 비즈니스 기업 미디어자몽이 다섯 번째 자몽미디어센터인 선유도 스페이스를 17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미디어자몽은 강남, 용산, 상암, DDP 등 서울 시내 네 곳에 프리미엄 방송 제작 스튜디오인 자몽미디어센터를 운영해왔다. 자몽미디어센터서는 매달 50여개 이상의 영상/음성 콘텐츠가 제작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들에게 스튜디오를 지원하는 코워킹 미디어 비즈니스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각각의 지점은 1인미디어 콘텐츠 제작 이외에 지역과 공간 특성에 맞춰 F&B(강남), 키즈 콘텐츠테마파크(상암), 영화 (용산), 디자인 (DDP) 등 다양한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다.

 

선유도 스페이스는 그동안의 자몽미디어센터의 노하우를 총집결하였다. 먼저 한옥을 개조하여 전통적이면서도 모던함을 살린 인테리어와 가구를 배치하여 공간을 구성하였다. 평소에는 미디어자몽의 카페 브랜드인 피크니크(Picniq)에서 커피와 허브티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 및 디저트류가 판매되며, 논현스페이스에 이어 두번째 자몽서점도 만날 수 있다.

 

자몽미디어센터라는 이름에 맞게 촬영 일정이 잡히면 피크니크 카페는 쿠킹 스튜디오로 변신한다. 미디어자몽의 오리지널 푸드 콘텐츠인 ‘요리하는 시간(요시)’ 촬영이 정기적으로 있을 예정이며 영상 촬영을 통해 제작하는 디저트 류는 카페 공간에서 맛볼 수도 있다.

 

미디어자몽은 푸드, 먹방 크리에이터와 함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며 공간을 중심으로 콘텐츠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쿠킹 클래스와 자몽미디어센터 다른 지점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들도 개발하고 있다. 자몽미디어센터 선유도 스페이스는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 3번 출구 진입로에 위치하고 있다.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선릉점 오픈

 

글로벌 투자 기관 스파크랩과 아주그룹이 투자한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SparkPlus)가 8월 21일 5번째 지점인 선릉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스파크플러스는 글로벌 투자기관 스파크랩과 아주그룹의 투자로 설립된 공유오피스이다. 투자자의 관점에서 창업초기 창업가에게 필요한 사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16년 11월 첫번째 지점인 역삼점을 오픈하고 1년 반만에 5개 지점까지 확장했다.

 

스파크플러스 선릉점은 선릉역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L7강남호텔 3개 층을 사용한다. 전용 면적은 1,000평 규모이고 신축 호텔 건물에 입주해 고급스러움과 지리적 편의성, 공유오피스 운영 노하우까지 모두 갖춘 프리미엄 오피스이다. 오픈일 기준 선계약율은 이미 80%에 달한다. 스파크플러스는 선릉점을 통해 아직 공유오피스에서는 생소한 맞춤형 오피스 서비스를 선보였다. 맞춤형 오피스는 인테리어 기획 단계부터 선입주문의 기업의 업무 특징과 문화를 분석하고, 이를 반영한 사무 공간을 설계 및 제공하는 것이다.

 

스파크플러스는 지난 1년새 8배 가량 규모를 확장했으며, 10월에는 강남 및 여의도에 6호점과 7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선입주문의시 오픈 특가 및 맞춤형 오피스 서비스가 가능하며, 문의는 스파크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슈퍼갈땐슈퍼맨, 할인상품 광고 무인화 서비스 ‘슈르륵’ 출시

 

인공지능 ‘슈퍼고 무인슈퍼’ 서비스를 하고 있는 슈퍼갈땐슈퍼맨(대표 조성호)은 동네슈퍼마켓 할인상품 광고 무인화 서비스 ‘슈르륵’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르륵’은 실제 매장에서 판매되는 할인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고객님에게 전달하는 서비스이다.

 

매장을 운영하는 사장님은 상품정보 관리가 무인화 됨에 따라 별도 인력이 필요 없어 인건비 절감 효과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가 매우 높다.

 

고객님은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할인상품 정보를 실제 매장에 방문한 것 처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함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가 매우 높다. 실제 ‘슈르륵’ 서비스를 시행 후 모바일을 통한 주문이 기존 대비 30% 향상되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슈퍼갈땐슈퍼맨 조성호 대표는 “인공지능 슈퍼고를 이용한 ‘슈르륵’ 서비스는 현재 일부 ‘슈퍼고 무인슈퍼’에서 성공적인 테스트를 끝내고 2018년 3분기에 모든 ‘슈퍼고 무인슈퍼’에 도입하여 고객님에게 좀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하려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국 최대 규모 스타트업 육성 기관 스타트업캠퍼스, OZ이노베이션랩 5기 모집

 

아르콘(ARCON)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재 육성 전문기관 스타트업캠퍼스는 대표 프로그램인 시그니처 코스의 ‘OZ이노베이션랩(OZ Innovation Lab)’ 5기 참가자를 8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캠퍼스는 스타트업 기업의 아이디어, 제품개발, 창업, 기업공개, 해외진출 등 스타트업 성장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창업 육성기관이다. 2016년 판교에 개관해 아시아 최고 창업 플랫폼을 목표로 중국,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 등 아시아 5개 나라의 엑셀러레이터 기관들과 양해각서(MOU)를 맺고 한국 스타트업의 국제 무대 진출을 본격 추진하는 등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교육 코스는 진로 탐색부터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확장까지 스타트업 전 교육 과정을 아우른다. 어떤 분야를 하고 싶은지 모르는 교육생을 위해 업(業)의 본질부터 교육해 만족도가 높다. 특히 시그니처코스의 하나인 OZ이노베이션랩은 전문적인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16주 전일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가들의 역량 강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고도화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생들은 관심 분야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이론만이 아닌, 실무 중심의 현장감 있는 학습을 진행한다.

 

 

 

원문읽기